2015년 2월 20일 금요일

전세계의 유명 샌드위치 (1/2)




인도의 vada pav (또는 wada pav - 와라 빱으)는 유명한 길거리 음식이고 채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입맛돌게 하는 이 포장된 샌드위치에는 다양한 종류의 쳐트니와 함께 튀김옷을 입혀 튀긴 감자가 빵사이에 넣어져있다.



Banh mi (반미)는 베트남에서 유래했지만 이제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풍미가 가득한 샌드위치이다. 보통은 돼지고기, 야채, 콜랜더와 할라피뇨로 속을 채운다. 




Doner Kebab (도너 케밥)은 터키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이고 주변 국가에서도 유명하다. 포장용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모두 가능하며, 샌드위치는 보통 얇게 저민 양고기, 야채, 요구르트로 채워진다.



Arepa는 남아메리카 전역에서 유명한 옥수수 가루 케이크이다. 콜롬비아에서 
arepas는 chorizo(양념 소세지)와 매운맛을 내기 위해 칠리소스로 채워진다.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카츠 샌도에는 빵가루를 묻혀 튀겨진 고기가 마요네즈와 머스타드소스를 바른 흰 샌드위치 빵에 제공된다. 



캐나다의 모든 푸짐한 샌드위치에는 훈제 고기가 들어간다. 패스트라미와 비슷하지만 보다 훈제향과 양념맛이 강하다. 보통은 머스타드와 gherkin(짧은 오이 피클)을 넣은 두꺼운 호밀빵에 차갑게 제공된다. 



이스트 곤죽인 Vegemite (베지마이트)가 호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는건 비밀이 아니다. 호주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간단한 베지마이트 샌드위치를 만들려면 토스트에 베지마이트를 바르고 치즈를 더하라.

(※베지마이트 - 졸라 짠 된장맛+농축굴소스 맛)


▒ source : http://www.buzzfeed.com/chelseypippin/yum-in-the-bun#.lyPBEjm6Qo
▒ 번역 : SNSenglish



댓글 없음:

댓글 쓰기